세계투자포럼, 지속 가능한 개발 위한 글로벌 투자 기회 연다

Climeet-Up 승인 2023.09.27 12:59 의견 0

세계투자포럼, 지속 가능한 개발 위한 글로벌 투자 기회 연다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 2023년 9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 2023년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아랍에미리트의 수도 아부다비 내 국립전시센터(ADNEC)에서 UNCTAD 세계투자포럼(World Investment Forum, WIF)이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우리 시대의 핵심 과제가 지속가능성이라는 인식을 공유하고, 특히 개발도상국의 지속 가능한 경제로의 전환을 촉진하는 완벽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속 가능한 개발 투자(Investing in Sustainable Development)'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제8회 포럼에서는 각국 정상과 장관 및 글로벌 대기업 최고경영자(CEO) 등 총 160개국에서 7000명의 투자 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일련의 지역 및 국제 포럼과 콘퍼런스를 통해 주요 및 새로운 투자 개발 과제를 해결할 정책과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올해 WIF를 개최하는 UAE는 2023년을 '지속 가능성의 해'로 선포하고, 전 세계적인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관행과 혁신적인 솔루션에 대한 범국가적인 노력을 장려할 계획이다.

UAE 외교통상부 장관인 Thani Al Zeyoudi 박사는 "UAE는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글로벌 전환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지속 가능성에 대한 UAE의 높은 관심을 재확인했다. 그는 이어 "올해 WIF 이러한 전환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투자 활성화를 위해 국제 지도자들이 함께 모일 수 있는 특별한 플랫폼 역할을 할 것으로 믿는다"고 덧붙였다.

Rashed Abdulkarim Al Blooshi 아부다비 경제개발부(ADDED) 차관은 "아부다비는 현명한 자원 사용이 필요하다는 확고한 믿음에 따라 오랫동안 이에 전념해오며 지속 가능한 사회경제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힘써온 결과 올해 WIF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우리는 이번 포럼에서 모두를 위한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창출할 수 있는 대화가 오갈 수 있도록 모든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속 가능성 세션에는 ACCA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공공 부문 투자 제공', 두바이 미들섹스 대학교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인프라에 대한 투자와 파리 협정의 조율',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관광 분야의 친환경 투자 가속화' 등에 대한 논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저작권자 ⓒ Climeet-Up,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